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티푸스 증상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

생활의지혜

by 가라치코 2013. 9. 2. 07:00

본문

장티푸스 증상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

안녕하세요 정보코리아입니다. 오늘은 장티푸스 증상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장티푸스 이야기가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사나이에 나오면서 화재가 되었네요. 장티푸스라는 병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장티푸스는 군대에서도 특히 큰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감염의 위험이 크기때문에 관리가 상당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장티푸스 증상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티푸스 증상 

장티푸스는 살노넬라 타이피균에 감염되면서 생기는 질병으로 발열과 복통 그리고 전신에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발열의 경우에 장티푸스 환자의 75%이상이 보이는 증상으로 아주 심각할 경우 아주 극심한 발열을 일으키게 됩니다. 



장티푸스의 주  반응으로 할 수 있는 발열은 장티푸스의 발병율이 높은지역에 갔다와 일어난다면 즉시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장티푸스 증상들이 있습니다. 오한, 두통, 권태감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장에 균이 침투하기때문에 복통과 구토 변비와 설사 같은 소화기관의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발열과 복통과 같은 소화기관들의 증상들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전신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장티푸스는 병이 점점 경과될수록 그 증상이 달리나타나기도 하는데 가장 처음 증상으로는 역시 발열이 나타나고 그다음부터 전신질환이 발생되면서 복통과 피부발진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빨리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수 있는 위험한 질병이기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치료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

다음으로는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티푸스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특히 위험한 지역에 가시는 분들은 꼭 이러한 대책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티푸스 예방접종 주접종 대상으로 나누어져 있는 사람이 있는데 장티푸스 보균자와 밀접하게 접촉하는 사람(가족 등), 장티푸스가 유행하는 지역으로 여행하는 사람 및 파병되는 군인, 장티푸스 균을 취급하는 실험실 요원, 집단급식소 종사자, 식품위생접객업소 종사자, 간이급수시설 지역 중 불안전 급수지역 주민 및 급수시설 종사자입니다.



장티푸스 표준접종시기는 Vi polysaccharide 백신을 접종하는 경우 3년마다 접종하고 2세 미만의 영아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경구용 생백신인 경우 격일로 3~4회 투여하고, 3년마다 추가접종하며, 5세 미만 소아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티푸스백신은 2년이 지나면 그 예방접종의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요할 시에는 2년마다 추가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장티푸스 증상 및 장티푸스 예방접종 검사시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